Early Stage
Improvement of internet environment
A humble starting as a community space service(cyworld.com)
Web service for SK mobile phone
G2.0 telecommunication of SKT (Nate.Com)
First portal service in Korea (Lycos.co.kr)
Rise of instantmessenger program(Yahoo)
Middle Stage
From Community to Personal
Minihompy: inclining to homepage to use easily, designed like photo album & introd
작은 의미
- P2P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메시징 솔루션
큰 의미
-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유통시키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상대와는
실시간으로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네트워크 도구
메신저 제공현황
SK 커뮤니케이션즈 – NATE ON
마이크로소프트 – MSN
다
I. 프로젝트 목적
위는 한겨례 신문 2006년 11월 6일자 기사이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필수적인 Application으로 발전한 InstantMessenger의 위험성을 확인 할 수 있는 단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다. 인터넷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텍스트를 교
굳이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는 언설까지 거슬러 올라가지 않더라도 생각을 하고, 이를 말로 옮기고, 듣고, 기억하는 인간의 특성상 커뮤니케이션은 필연적인 것이라 하겠다. 인간 커뮤니케이션 행위는 초기의 단순한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지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언어
I. Keeping old customers
Situation
Nowadays, Many people use smart phone. Smart phone industry in Korea started lastly but it has the fastest spreading speed of smart phone. The driving force of rapid prevalence of smart phone is useful applications. We look into mobile messenger in many applications, especially Kakaotalk and my people. Currently, more people use Kakaotalk than my people. Kaka
쇼에 투표가능
- Virgin Mobile Service 이용자들에 한해서
Virgin Xtras
1.Text Messaging(문자 메시지)
2. Online Real Time Biling(실시간 온라인 청구서)
3. rescue Ring(구조벨 서비스)
4. Wake Up Call(모닝콜)
5. Ring Tone(벨소리)
6. Fun Clips(연예정보)
7. The Hit List(온라인 투표)
8. Music Messenger(친구)
9. MOVies(영화)
가입자수의 증가
->문자 대체, 음성통화량 감소
카카오톡 사용량
≒ 이통3사 1년 SMS 매출
무선통신 주파수(한정된 자원) 사용
->3G망 품질에 부정적 영향
데이터 요금제를 통해 비용을 지불
-> 사용자들의 권리 침해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 촉진
-> 오히려 이통사에 긍정적 효과